여우아내와 부활절 창작만화

본편(언제 그릴 거니..)에 등장 할 일 없는 설정 그리기2. 핫 크로스 번 굽는 핍스 마쉬멜로 토끼들과(+데이지 부케 장식 토끼) 여우아내. 아마도 빵만 얻어먹으러 온 걸 겁니다.

핍스(Peeps)는 북미권에서 인기많은 동물모양으로 만든 마쉬멜로 스낵입니다. 사시사철 판매하지만 가장 많이 팔릴 때는 부활절 주간의 병아리와 토끼핍스. 이스터 버니와 함께 부활절과 가장 많이 엮이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보기만해도 건강에 위험신호가 오는 것 같은데 맛도 딱 예상대로이므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이건 최근까지 몰랐던 건데, 핫 크로스 번은 부활절과 연관돼 있더랩니다. 그..빵 위에 그게 십자가였음. 일찍이는 중세부터 사순절의 끝을 기념으로 성금요일에 먹었다고 합니다. 그때는 사치였지만 지금은 아무때나 다 팔고 물론 재료도 훨씬 풍부합니다ㅎㅎ
핫 크로스 번은 영미권에선 잘 알려진 동요이기도 한데, 제가 토끼와 핫 크로스 번을 연관짓는 것도 어렸을 적 본 피아노 교본에 있던 삽화 때문. 아마 토끼를 좋아해서 기억했던듯..

[리뷰] 사이버펑크 바텐더 액션 VA-11 Hall-A 게임라이프

2010년대에 들어서 유가가 팍 떨어진 후 극심한 인플레 현상으로 PS4 한대가 $57,000, 엑박1이 $37,000라는 콘솔이 가장 비싼 나라, 베네수엘라의 개발자들이 2년에 걸쳐 완성시킨 게임, VA-11 Hall-A (이하 [발할라]) 그 장르를 'waifu 바텐딩 비쥬얼 노벨' 이라고 내걸은 만큼, 창작자들의 취향과 손맛이 매우 묻어나는 작품입니다.
4chan에서 극찬받기도 하고, 개발자도 그쪽에서 활동이 활발한 만큼, 딱 그런 느낌이 강하게 나는데, 개인적으로 오덕 일빠 냄새가 강하게 나는 작품은 피하는 편이지만(예를 들면 윙드 클라우드 사의 사쿠라 시리즈라던가 말입니다) [발할라]의 그래픽에 끌린 나머지 한 번 해보게 되었습니다.

이어지는 내용

아이돌마스터 생일기념 팬아트들 그림

쌩뚱맞지만 근 1년간 765프로 13명의 생일에 그린 팬아트 모음입니다. 315프로 아이돌들과 생일이 겹치는 경우 둘 다 그렸습니다. 야요이로 시작해 치하야를 마지막으로 풀 서클이 됐는데 올해는 역시 그리기 귀찮다. 밀리온 라이브랑 사이마스서 좋아하는 애들이나 띄엄띄엄 해볼까..

한참 뒤: 공개로 돌리는거 깜빡한거 이제서야 깨달음.

이어지는 내용

맨티코어와 여우아내 겨울특집 창작만화

본편에 넣을 일 없을 털찐 여우아내와 겨울맞이 털갈이 한 첫째입니다. 정확히 털갈이하는건 rabbit이 아니라 hare이지만 한국어로는 둘 다 토끼니 슬쩍 넘어갑니다.

돌마데스 창작만화

게임해서 쉽니다(문명6 샀어요)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메모장2


21세기의 천로역정 [마더리움] (개발지연중)

이때를 위해 쓰는 G메일..! jung.gilgear*gmail.com

트위터 ID: wihowife
매일헛소리를 읽고 싶으신 분은 트위터로 짹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