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벨2세 주저리 애니/만화

처음부터 강력한 이미지입니다.바벨2세도 삿대질을 기술로 사용하는..
시험은 화요일에 끝나지만 금토요일 연속을 (벼락치기)시험공부로 인해 낭비를 해야 했던 허전한(...) 마음을 달래기 위해 바벨2세를 16권까지 받아 보았습니다.16권이 완결이더군요.국딩때도 헌책방에서 간신히 2권을 구할 수 있었을 시절이었는데,지금에 이런 초희귀본을 적은 포인트로 구해 볼 수 있다니 쿨X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당시 꽤 이름이 익숙했던 '또래코믹스'로 나온 해적판.. 바벨2세의 본명은 영호랍니다.(찾아보니 본명은 코이치 카미야라는군요;)

바벨2세를 보면서 생각난 것은 바벨2세는 막나가는 무서운 중학생이었습니다.정말 이렇게 무자비한 주인공도 없는거 같습니다만,그렇다 싫다는게 아니고 요즘 흔하지 않는 주인공이라 하면 될까..바벨탑의 부름(...)을 받고 출가(...)를 할때도 '어머니 아버지 그동안 고마웠습니다'한마디만 툭 던지고 로푸로스를 타고 날라가 영원히 안녕~ 이라니,정말 냉정한 녀석! 그 외에 아무렇지도 않게 살인을 한다던가,목적달성을 위해서라면 한 도시의 파괴도 서슴치 않는 행동 등 오히려 악당격인 요미보다는 바벨2세가 더 무섭게 보입니다.
좋게 말하자면 화끈한 걸까요,아무튼 동생 말 빌리자면 결과가 어찌되었고 피해가 어쩨되었든 항상 최선의 방법을 선택하는 현명한 중학생입니다.

작품에 걸쳐 여러번 부활하는 요미.가면 갈수록 불쌍하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끝까지 불쌍합니다. 의도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요미는 전형적인 악당 타입과는 달리 부하들을 꽤나 아낍니다. 그래서 아무리 요미가 죽어도 요미가 가지고 있는 막대한 권력은 변함이 없는 걸수도 있습니다.(부하들이 절대 배신을 안하는..) 이 부하를 아끼는 마음에서인지,바벨2세가 부하들을 인질로 삼아 요미가 당하는것도 여러번.아무튼 무서운 중학생이라니까요. 부하들을 죽지 않게 하기 위해 자신의 초능력을 모두 사용해 바벨2세를 몰아낸건 정말 감동적인 장면이었습니다.아무튼 요미의 부하사랑은 남다르다는 겁니다.
항상 자신감에 넘쳐 있는 것 같은 반면 바벨2세에 대한 컴플렉스가 강합니다.마지막권에서의 요미의 모습은 너무나도 슬펐습니다.영호 나빠!
비록 인체개조매니아에 자폭으로증거인멸매니아지만,요미는 좋은 사람입니다.
이렇게 고민도 하고
이런 깜찍한 행동까지..단추모양의 마이크라니,귀엽쟎아요.
또다시 동생말을 빌리자면 비록 요미가 세계정복을 한다 해도,그렇게 나쁜 세상을 만들거 같진 않다는 겁니다.라이벌인 바벨2세를 없애면 인체개조할 일은 없을 테니까요.'나는 지구를 지배하고 싶었지 멸망시킬 생각은 없다' 아~정말 멋진 대사 아닙니까!


*注:아래엔 개인적인 취향 이야기가 다소 포함되어 있으니 거부감이 있으신 분은 알아서 피해가십쇼.
위부인은 세명의 부하 중에서 로뎀이 가장 좋았습니다.로뎀이 검은 표범의 모습을 하고 계시다는 것은 다 아실거 같으므로 인간(엑스트라) 모습으로 변한걸....아니 실은 저 모습으로 "주인님!"이라니,무언가가 이상하지 않습니까.(뭐가!)
오늘 동생이랑 이야기했는데,로뎀은 특별히 정해진 형태가 없으니까 '이게 인간버젼 로뎀이다!'라고 멋대로 그린 다음에 바벨2세랑 커플링을....(맞아죽는다) 작품내내 여자들의 등장비율의 거의 제로라 읽는 내내 야오이가 생각나고 있었던 위부인과 동생이었습니다.동생왈:"바벨2세는 아무것도 안할거 같은 놈이니 당연 수야. 요미에 한해선 공일수도..여왕수거나.."
..........아무튼 그렇다는 겁니다.
일단 커플링은 로뎀x바벨2세,바벨2세x요미(혹은 리버스),특수요원 아저씨x바벨2세,요미와 부하들의 집단........그만두자꾸나.
그런데 말은 로뎀만 하면 좋았을텐데,마지막에 포세이돈이 말을 해버려서 실망했습니다.로푸로스는 과묵합니다.

무능한 츄죠장관과 웬지 바벨2세와 친한척하는 특수요원 아저씨.바벨2세가 유일하게 여러번 목숨을 건져주는 캐릭터기도 합니다.후반에 불쑥 나와 위부인이 이상한 생각을 하게 만든 아저씨.(역시 동인골은 동인골인가 봅니다.) 이름이 '이군'이라 나와서 본명이 뭔지는 모르겠습니다.하긴사 투니버스에서 한 넙죽한 바벨2세 애니에선 장관이름이 박철수였던가.그나저나 응원한다니 정말 응원하는 거쟎아..(아무튼 개그씬)


그냥 싣는 익숙한 얼굴 둘.

특수요원,부하A에서 십걸집으로! 엄청난 성과입니다!게다가 세르반테스는 사는쪽도 아닌 죽는쪽인.. 별명은 자그마치 구름과 달.알베르토씨 전의 애인이었나..(죽는다)아무튼 동생한테 제가 세르반테스랑 닮았다는 소리를 들으므로 여러모로 정이가는 캐릭터입니다.히츠카랄드의 능력은 저도 한번 가져봤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인 취향 이야기 끝





이것은 덤
패배의 요인을 만드는 요미.아무튼 삿대질은 저주인 것일까요..!
-------------------------------------------------------------------------------------------
여기서 이왕 이야기가 나온겸 바벨2세 애니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2001년에 나왔다는 13화 짜리 티비애니는 못봤지만 투니버스에서 한 90년대 초반작품은 여러번 봤습니다.우연히 운좋게 스샷을 구하게 되어서 몇장 올려 봅니다.
세○트 세○야 스러운 바벨2세가 주연.
히로인격인 루루(본명 모름.저이름으로 나왔음.) 지금 봐도 상당히 미인이군요.하지만 바벨2세에 히로인이라니,감점이라고 감점!(이봣)
그리고보니 루루의 머리색도,헤어스타일도 세○트 세○야에 나오는 공주와 비스무리하군요.혹시 캐릭터 디자이너에 대한 정보 가지고 계신 분.....?!(요미 성우가 오오츠카 아키오라는거밖에 모름)
...아무리 봐도 세○트 세○야!

근데 이놈의 두편짜리 애니,두화만에 죄다 몰려나오는 바벨2세의 적들이
처음에 나오는 이아저씨나
이녀석
이런타입들
이런 느끼한 타입까지..(장미꽃도 들고나옴)
형제물이 생각나게 하는 협공하다 깨지는 머리색만 다른 형제놈들이라던가..(쳇 저건 슌이라 치면 되는데 잇키가 잇키가 아니닷!)
이건 설마..



여자들 보라고 만든 것?!


이로서 내린 결론 두번째는
역시 바벨2세는 여성향



그리고

그래서 요미의 부하사랑은 남달랐구나.

실은 이 애니에선,요미는 단순한 초악당 부하들 신경안씀 루루 부려먹는 변태캐릭터로밖에 나오지 않습니다.그나저나 루루를 제외한 다른 녀석들이 저렇다니,요미의 취향이..
감히 요미님을 그렇게 표현하다니!!(어느새 요미님이 된 거야!!!!!)
아무튼 세○트 세○야스러운만큼 여자들을 보라 만든 OVA일수도 있겠습니다.

2001년에 나온것은 그걸 지나치게 인식했는지는 몰라도,듣다보다 못한 여자'들'이 속속 출현하더랩니다. 바벨2세는 부하들과 요미면 되었다고!!여성향이면 그걸로 확실히 밀고 나가!(여성향 아님)
그리고보니 만화책에서 등장한 여자캐릭터가..영호 학교친구 영희(엑스트라임),바벨탑 안내원(임무달성하고 재가 되어 사라짐),버스 오라이오라이 차장여자(두컷 나옴),피해자 여동생(말그대로 엑스트라),애인이 음주운전해서 같이 죽어버린 젊은 아가씨(한 두페이지 나오고 사망).....정도일까나요.

그래도 크레딧을 줄 수 있는 점은 역시

















미모 up!

그리고보니 바벨2세를 알기 전에 어머니께서 젊었을적(...) 본 만화책 이야기를 하셨을 때가 생각납니다. 바벨2세에 대한 언급을 하셨는데,내용이 뭐야?라는 말에 어머니께서 "바벨 2세가 말야..아주 아름다운 소년이지.."라고 하시던 대목이 지금도 똑똑히 기억납니다. 어머니 시대에서 미소년이라니 역시 빅파이어의 미모는 어디 가는게 아닙니다.어머니의 젊었을적 추억 만화책이야기에서 '바벨2세'라는 작품을 알게되었던 위부인.그리하여 바벨2세는 어머니 시대로부터 내려오는 여러모로 추억의 작품이 되겠습니다.(엉터리)



애니는 모르겠지만 만화책 구하실 수 있는 분들,읽으세요! 강력추천합니다!

핑백

  • 잠보니스틱스 : 오늘의 바벨탑 잡동사니 2011-04-30 16:34:54 #

    ... 님) 1. Review ★28. 바벨 2세 (요코야마 미츠테루, 1971) (대산초어님) ★바벨2세 (건방진천사님) ★#144, 바벨2세 (아무개임님) 2. Talk ★바벨2세 주저리 (위호지처님) ★바벨2세.. (Telperion님) ★바벨 2세에 여성은 없다 (스탠리님) ★바벨 2세를 보면서. (기린아님) ★바벨 2세를 다시 읽으며... ... more

덧글

  • 이십오 2005/02/13 22:17 # 답글

    첫번째 이미지의 바벨2세의 얼굴은 정말 섬뜩하군요.
  • 위호지처 2005/02/13 23:33 # 답글

    이십오/저것으로 빅파이어의 자리까지 오르게 된걸 생각하면(퍽) 오히려 세계최고의 초능력자에겐 삿대질은 축복..?
    삿대질을 사용하고,사악한 본성,높은데 올라가서 '여기있습니다'하는둥 전 바벨2세를 보는 내내 롬이 생각났습니다요;;
  • 시바우치 2005/02/14 23:02 # 삭제 답글

    작품내에선 바벨 2세가 미소년이란 말은 한마디도 없었는데...어머니가 그렇게 말씀하셨으니 한마디로 미소년이라는 건 상당히 어머니 해석이었군-_-; (이거...유전인가....?)
    난 이군을 볼 때마다 계속 요코미스 삼국지의 조조가 생각나서 수상한 남자로 보여...당신 사실 영호군에게 흑심을??--이라는 의혹까지...
  • ruf 2005/02/15 01:26 # 삭제 답글

    "바벨 2세가 말야..아주 아름다운 소년이지.." 에서 폭소!!!!!!!!!!
    요미씨 삿대질하는 컷, 아주 그리움이 물씬...!
    아 보고싶어요 ;ㅂ; 초등학교때 이후로 본적이 없구나
  • 위호지처 2005/02/15 11:05 # 답글

    시발우치/음 엄마도 고상한척 하지만 역시(...) '아름다운 소년'부분은 정말 똑똑히 기억하지 클클클
    이군보다 요미부하 누군가가 더 조조 닮았는데.조조는 눈이 좀 작쟎아.
    이군이 바벨2세한테 혹심을 품고 있는건 너무나도 잘 보이므로 할 말이 없심..
    ruf/미형 밝히는건 유전인가봅니다(...).
    아 정말 국민학교때도 구하기 힘든걸 구하게 되어서 너무 좋아염 ㅠ_ㅠ 드디어 전시리즈를 다 보게 되는구나~라면서 감동.
    루프님도 쿨X가입해서 다운받으세요 'ㅁ'/
  • 라엘 2005/02/25 08:07 # 답글

    아 구해보고 싶군요 정말 멋진 리뷰(?) ㅎㅎ
  • 위호지처 2005/02/25 22:32 # 답글

    라엘/감사합니다.쿨X가면 있어요 ;_; 찾기도 꽤 쉬운..
  • 잠본이 2006/11/07 15:05 # 답글

    늦은 답글입니다만 어쩌다 생각이 나서 쓰는거니 놀라지 마시길. =)

    원래 횡산선생 캐릭터들이 삿대질을 할 때는 화면에 집중선이 파바박 그려지면서 손가락이 엄청 크게 확대되며 구도는 반드시 정면을 바라보게 된다는 법칙 아닌 법칙이 있죠. (...)

    OVA판의 캐릭터 디자인은 생각하신대로 세인트세이야의 그분들입니다. (아라키 싱고 & 히메노 미치 부부) 저 머리색 다른 쌍둥이는 투니버스 방영 때는 자매로 나왔는데 원래는 어땠나 모르겠군요. (BS-2에서 특선으로 해준걸 녹화했다가 화질이 개판이라서 눈물을 머금고 지우는 바람에;;;) 원판에서 헤로인 이름은 '쥬쥬'였습니다. (...뭔 인형놀이도 아니고... 차라리 루루가 낫지;;;;;OTL)

    미모로 보면 이제까지 나온 3가지 애니판 중 최고인 편이죠. 처음 TV판은 워낙에 옛날 그림체고 2001년 TV판(가장 마지막에 붙여두신 그림)은 너무 싸구려틱해서 좀 애매한...(이라지만 국내 정식방영+DVD 2연패를 실현한 유일한 버전이니 참 아이러니)

    요즘은 아무도 그렇게 보는 사람이 없지만 연재 당시만 해도 꽤 미형에 속하는 그림이었죠. (특히나 횡산선생 작품은 주변의 조연들이 다 빵떡얼굴의 아저씨들인 패턴이 많아서 그게 더 두드러져 보이는...;;;) 주인공이면서도 오히려 악당보다 더 비정하고 무심하게 살아가는 게 이 작가 캐릭터들의 일관된 특징이기도 합니다. (좋게 말하면 쿨한거고 나쁘게 말하면 속이 텅텅 빈 거라는...)
  • 위호지처 2011/05/01 10:37 #

    순간 아니 웬일로 잠본님께서 이런 오래 지난 포스팅에..! 했다가 최근 포스팅 하신 것 보고 납득했습니다. 옛날에 쓴 거라 지금 이상으로 창피하긴 하지만 뭐 어떱니까..

    그리고보니 2001년 티비판 한글더빙판으로 보고 캐뿜었던 기억이 나는군요 ㅋㅋㅋ 뭔가 어색한 느낌이 마구 들었던. 단순히 내공이 부족했을런지도..
  • 2011/05/22 17:2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위호지처 2011/05/23 01:42 #

    이..이거! 정말 감사합니다 낼롬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메모장2


21세기의 천로역정 [마더리움] (개발지연중)

이때를 위해 쓰는 G메일..! jung.gilgear*gmail.com

트위터 ID: wihowife
매일헛소리를 읽고 싶으신 분은 트위터로 짹짹